사이버자야는 말레이지아의 세종시인 Putrajaya에 위치한 신도시로 깔끔한 거리가 매력적인 곳이다.

이곳에서 2012.6.-8. 3달간 Suruhanjay Komunicasi dan Multimedia Malaysia라는 정부기관에 디지털 포렌직 랩을 구축하였다. 

 

[Picture 1 Outside image of SKMM]

사이버자야는 새로이 형성된 신도시에 DELL, DHL, HSBC 등 수 많은 다국적 기업의 전산센터가 운영되고 있다.

사이버자야에 가기위해서는 KL sentral이나 Bandar Tasik Selatan에서 KLIA Transit 고속열차를 탑승하고Putrajaya/Cyberjaya 역에서 하차하면 된다 Putrajaya/Cyberjaya역에서는 U429번호를 타면 사이버자야로 가는 버스를 탈 수 있다. 버스는 시원한 호수가를 지나 말레이지아의 영빈관이었던 Cyberview Lodge과 SKMM, DHL, HSBC를 지나 Multimedia University 까지 운행된다.

사이버자야에 살기 위해서는 많은 부동산 개발 회사가 신축하는 주택을 임대하면 된다. 주택은 대략 월 3000링깃에서 4000링깃이면 임대가 가능하다.

사이버자야에서 가장 볼만한 곳은 Cyberview Lodge이다. 이곳은 APEC 회담이 개최되어 한국의 김대중 대통령, 미국의 앨고어 부통령, 중국의 장쩌민 국가주석이 머무르거나 회담을 개최한 곳이다. 조금은 위험한 수영장이 있고, 아름다운 정원이 펼쳐져 있다.

apec garden in Cyberjaya

[Picture APEC garden in Cyberjaya]

[Picture2] My room in Cyberview lodge

 

 

[.Picture 3] Spa in Cyberjaya

사이버자야에는 이 호텔말고는 먹을 곳이 많지 않다. Street Mall이라는 조그만 상가가 있고 이 곳에 가면 말레이지아 전통음식과 인도 음식을 맛볼 수 있다. 최근 T-Mobile 바로 앞에 중국계 말레이인들이 운영하는 고향이란 한국음식점이 개설되어 성업 중이다.

 

Posted by 여정현의 제4차 산업혁명
,